이강덕 포항시장, 공약이행 평가 최고!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 최우수 등급 획득

 

 


(데일리대구경북뉴스=양승미 기자)포항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이강덕 포항시장이 최고등급인 ‘SA’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매니페스토본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민선 6기 출범부터 지난해 말까지 3년 6개월간 추진한 공약 이행 자료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도록 요구하고, 이를 지난 2월과 3월에 걸쳐 전문가와 활동가로 구성된 매니페스토평가단이 모니터링‧분석을 통해 지난 2일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포항시는 3대 분야인 공약이행 완료와 2017년 목표달성, 주민소통 분야에서 합산 총점이 85점을 넘어 섰으며, 웹소통과 공약 일치도 분야에서도 각각 성공으로 평가를 받았다.


민선6기 포항시는 강소기업육성, 물류산업육성, 해양관광육성, 시민행복추진 등 4개 분야의 세부 핵심전략아래 100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강덕 시장은 민선6기 막바지에 접어들면서 그동안 역점적으로 추진 중인 신약개발과 수중로봇 등 미래 신산업 육성분야와 해오름동맹과 환동해 지역본부 포항이전을 비롯한 도시 간 상생을 통한 동반성장 분야, 송도도시숲을 비롯한 그린웨이를 중심으로 한 도시환경 개선, 포항문화재단과 청소년재단 설립 등 문화와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이행률을 보였다.


또한 시 홈페이지를 통한 공약추진현황 및 재정현황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공약지도와 같은 이미지를 활용해 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제공한 점과 주민참여예산제 등으로 주민의 주민과의 신뢰를 쌓아 가는 등 주민과의 소통 노력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4년 간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행을 위해 주민과 적극 소통하며 2,000여명 공직자가 함께 노력한 결과 전국 최고등급을 받게 되어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남은 임기동안 민선6기 공약이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