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32432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개별공시지가 열람…의견 제출

 

 


(데일리대구경북뉴스=신명곤 기자)성주군은 2018년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4월  13일부터  5월 2일까지 개별공시지가를 열람하고 토지가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의견 제출을 받는다.


열람대상은 총 171,903필지이다. 군청 민원실 또는 읍·면사무소에서 지가열람부를 직접 열람하거나 성주군 홈페이지(http://www.sj.go.kr/)에서 열람할 수 있다. 의견이 있을 경우 군청 민원봉사과,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의견 제출서 서식에 기재하여 제출하면 된다.


의견 제출된 토지가격에 대하여는 토지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지의 가격이나 인근토지의 지가와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한 후 성주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처리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통지한다.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공시지가는 2018년 5월 31일에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열람기간 동안 토지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이 지가에 대해 의문이 있을 경우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14:00~17:00)에 직접방문 또는 전화로 담당지역 감정평가사와 상담(감정평가사 상담제운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공시된 지가는 세무서 등 관계행정기관에 제공해 토지관련 조세 및 각종 부담금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