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35963

고윤환 문경시장, 시민과의 소통·화합 취임식 개최

 

사진제공 문경시
▲ 사진제공 문경시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고윤환 문경시장이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어르신, 농업인, 소상공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공무직근로자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민선7기 출범을 알렸다.


이날 취임식은 시민과의 소통과 화합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그 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되어왔던 취약 계층 시민들이 초청된 가운데 진행됐다.


고 시장은 취임식에서 “언제나 시민중심의 시정을 펼치고 지역사회의 잘못된 관행과 쌓인 적폐를 과감히 청산하며 일자리 늘리기를 최우선 과제로 다룰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공직사회의 변화, 문경다운 문경의 변화, 인정이 넘치는 도시, 일자리 창출로 활기 가득 찬 경제·교통 중심도시로의 변화를 강조하며 일등문경의 완성을 위한 민선7기 시정운영 방향으로


 


 


‣ 예산 9천억 원의 시대 ‣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활기 가득 찬 경제·교통중심도시  ‣ 농민이 웃음 짓는 미래농업도시 ‣ 행복과 사랑이 가득한 복지도시 ‣ 미래를 준비하는 명품교육도시 ‣ 시민의 건강과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글로벌 스포츠 도시 ‣ 문화·역사·생태가 함께 공존하는 일류명품 관광 도시  ‣ 1년 365일 시민이 안전한 도시 ‣ 읍·면·동 권역별 균형 개발로 모두가 잘 사는 문경 실현 등을 제시했다.


이와 더불어 “앞으로의 4년은 문경의 미래를 결정할 패러다임의 대 전환기가 될 것이다. 문경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변화의 시점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어 취임 행사 후에는 중앙시장, 오미자 청년몰을 방문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현장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특히 문경시청 전 직원들은 고 시장의 소통 행보에 발맞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행사와 회식을 하면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