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 2016년 정기이사회 개최

경북 청송군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설립한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 발전방안 모색에 나섰다.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한동수)는 지난 4일 청송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사 및 감사 1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추진사업 확정 등을 위한 2016년도 정기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는 장학기금운용, 장학금지급, 교육환경개선사업 등 지난해 사업추진에 대해 검토·분석하고, 심의 안건으로 2015년도 결산, 2016년도 예산편성 및 사업계획, 기본재산 증자 등 6건에 대해 심도 있는 토의와 면밀한 검토를 통해 심의·의결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본재산 77억4천6백만원을 올해 6억1천2백만원을 증액해 83억5천8백만원으로 증자하고, 증자금액 중 5천만원을 체육장학기금으로 특별 편성했다.


또한 장학생 선발 및 지급 2억2천만원, 132명의 장학생을 선발 확정했다. 특히 이번 장학생 선발은 우수대학 신입생이 4명이나 선발됐을 뿐 아니라 저소득가정, 다자녀가정 등의 학생도 다수 선발해 관내 출신학생들의 장학금 혜택이 확대됐다.


이 외에도 학교 교육의 위상제고와 학력증진, 인성교육, 학교체육육성 등을 위해 교육환경개선사업비 5억1천7백만원을 군내 각급 학교에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동대문구 용두동 공동주택(35평 2동)에 마련된 재경학사는 2016학년도 학사 입사생 남8명, 여9명 총 17명의 지역출신 대학생을 선발해 학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재)청송군인재육성장학회는 앞으로도 군의 발전을 위한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장학사업과 교육환경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합리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