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사 이전일 확정, 내년 2월 12일부터 21일까지 10일간 이사 마무

 

경상북도가 새로운 역사의 터전으로 신청사 이전을 확정함에 따라 내년부터는 신청사에서 새로운 출발을 시작 하게 됐다.

 


경상북도는 지난 6일 1966년 대구 중구 포정동에서 현 청사가 있는 산격동에 둥지를 튼지 50주년을 맞는 해인 내년 2월 12일부로 안동·예천의 신청사로 이전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본격적인 이사는 내년 설 명절을 현 청사에서 보내고 2월 12일부터 2월 21일까지 열흘에 걸쳐 마무리 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사 일정은 무엇보다 새로운 보금자리의 정주여건과 직원들의 의사를 최대한 반영하고, 도의회의 회기와 설 연휴, 북부지역의 기상여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사는 행정공백에 따른 도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휴일을 포함해 이사기간을 최대한 단축하고, 이전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현재 단계별로 진행 중이다.


이에 앞서 지난 10월에는 도정의 중추신경이라 할 수 있는 종합정보센터와 11만 여권의 문서 중 5만5천권을 1차로 이전을 완료했다.


새해에는 도민안전을 최우선 시 해 소방본부(`16.1.7.~8./2일간)와 문서고(2차) 및 기타 부대시설들이 이전한다. 현 청사에서 마지막 설 연휴를 보낸 뒤 2월12일부터 본격적인 이사에 들어가게 된다.


이사는 각 실·국의 특성을 고려해 일정에 따라 진행되고, 이사 첫날에는 역사적인 뜻 깊은 순간을 도민들과 함께 자축하고, 신도시 이전초기 직원들의 불편사항들을 직접 챙기기 위해 ‘도지사’가 몸소 앞장서 이사를 할 예정이다.


마지막 날에는 청사 이전에 따른 후속 조치들을 매듭지은 후 ‘행정부지사’와‘자치행정국’이 이사하면 이전이 마무리 된다.


한편 현재 신청사는 직원들을 맞기 위한 공사들이 한창 진행 중에 있다. 사무집기는 설치가 완료돼 있으며, 통근버스 운행과 이사용역업체 선정도 올해 12월중에 마무리 한다는 방침이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오늘이 있기까지 변함없는 믿음과 신뢰를 보내준 도민들에게 감사하다. 도청이전을 계기로 경북이 국가 균형발전의 황금허리 중심축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발 벗고 나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역사적 과업인 도청이전은 안전하고 완벽하게 도민들의 축복 속에 마무리 해 새로운 천년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내 딛는 첫 걸음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