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3697직속기관 주요 업무 합동 보고회 개최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교육현장의 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주요 시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현장소통 행정에 나섰다.

 

이에 경북교육청은 11월 16일 경북교육청 화백관에서 11개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현장의 다양한 소리를 듣기 위한 ‘주요 업무 합동 보고회’를 개최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이날 보고회는 2018년 경북 교육의 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의 주요 시책에 대한 추진 의견이나 애로사항을 파악해 그 지원책을 모색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민의를 수렴해 경북 교육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면서

 

“23개 지역 교육지원청의 ‘찾아가는 주요 업무 보고회’가 마무리된 시점에 교육지원청의 자료를 바탕으로 한 발 더 나아가 본청에서 합동으로 직속기관의 현안 사항이나 특색사업,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개선 및 경감 사례에 대해 머리를 맞대고 함께 좋은 방안을 찾아낸다는 점에서 기존의 합동 보고회와는 달리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삶의 힘을 키우는 경북교육’으로 비전을 설정하고 ‘신나는 교실, 소통하는 학교, 함께 여는 미래’라는 지표를 설정한 후 경북교육의 변화를 예감할 수 있는 합동 보고회라는 점에서 임종식 교육감이 만들어가는 상생과 동행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했다.

 

 

 

한편 임종식 교육감은 보고회에서 “이번 보고회 참석자들에게 조건이나 여건으로 불리한 아이가 한 명도 나오지 않도록 부모의 마음으로 미래 100년을 내다보는 교육의 사다리를 놓는 경북 교육가족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