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36957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과 생산적인 의회운영 위한 정보교류의 장 열어

 

사진제공 문경시의회
▲ 사진제공 문경시의회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문경시의회(의장 김인호)는 1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경상북도 울진 일원에서 의원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 7월 2일 개원한 제8대 문경시의회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의회발전방안을 모색해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의회경쟁력 확보는 물론, 특히 초선의원(5명)에게 효율적인 의회운영과 의정활동에 필요한 실무능력 및 기본소양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19일 국회 운영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하고 지방의정연구소 소장으로 재직중인 최민수 박사를 초빙해 지방의회 권한과 의무, 지방재정의 효율적 견제를 위한 예산결산 심사 방법 등 심도 있는 실무위주의 강의로 진행됐다.


20일에는 행정사무감사의 핵심 확인사항을 중심으로 감사를 효과적이고 전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특강으로 진행한다.


김인호 의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의정활동 능률이 더욱 향상되는 계기가 되고 진정한 시민의 대변인으로 거듭나 선진의정실현을 구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