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36961

안동시청·한전 경북지역본부, 선남선녀들 ‘함께하는 매칭봉사단’ 발대식 개최

사진제공 안동시
▲ 사진제공 안동시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안동시(시장 권영세)와 한국전력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고원근)는 19일 한국전력공사 경북지역본부 강단에서 두 기관의 미혼남녀 직원들로 이뤄진 ‘함께하는 매칭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날 행사는 적극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중장기적 지역인재 확보를 위해 young local worker(젊은 지역 일꾼) 간 건전한 만남으로 주선하게 됐다.”면서


“신세대, 미래성장 동력인 두 기관의 젊은 미혼남녀 50명으로 이뤄진 ‘함께하는 매칭봉사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 내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하는 등 사회적 가치구현에 나서게 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매칭봉사단은 이날 발대식 후 팀별로 안동변전소 인근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마을회관 외벽도색, 취약계층 생활필수품 전달, 전기설비 점검, 지역주민 우편함 달아주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봉사활동에 이어 미래 지역일꾼들 간 유대관계 형성을 위해 젊은 미혼남녀들이 함께하는 ‘젊은 안동인의 밤’ 행사를 갖고 서로의 마음을 알아가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권영세 안동시장은 “지역인재들의 건전한 만남을 통해 지역사회공헌 및 젊은 인재들의 자연스러운 소통으로 안동지역 발전을 견인하는 지역사회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