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 오중기 경북도지사 예비후보 지원 나서

“오중기 후보가 지역주의 타파하고 경북보수층 변화시킬 적임자!”

 

사진제공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오중기 후보 선거사무소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오 후보가  22일  오전 11시 대구 동화사에서 열린 팔공총림 봉축대법회에 함께 참석했다.)
▲ 사진제공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오중기 후보 선거사무소 (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오 후보가 22일 오전 11시 대구 동화사에서 열린 팔공총림 봉축대법회에 함께 참석했다.)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2일 오는 6.13지방선거에서 경상북도 도지사에 출마하는 오중기 경북도지사 예비후보를 지원하기 위해 구미지역 방문했다.


추 대표는 이날 시민들에게 오 후보의 지지를 호소하며 “오중기 후보가 지역주의를 타파하고 경북보수층을 변화시킬 적임자이며, 경북을 북방정책의 중심지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는 “문재인 정부 들어 실시하는 6.13 지방선거가 광역단체장의 경우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은 경북·대구를 제외하고는 모두 ‘강세’로 나타났지만


최근 약세지역으로 분류됐던 경북지역에도 민주당 바람이 일고 있는 등 지방선거 ‘기상이변’ 조짐이 일고 있어 중앙에서도 경북도지사 선거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오 후보는 지난 4월  ‘단수’공천을 받아 뒤늦게 선거전에 뛰어들었다. 상대적으로 자유한국당 이철우 후보에 비해 인지도 등에서  ‘열세’였다. 하지만 지난 4월 남북정상회담 개최이후부터 오 후보가 상승 무드를 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정치평론가 A씨는 “이런 추세를 볼 때 이철우 후보의 확장성은 없어 보인다. 선거가 임박할수록 오 후보가 이 후보의 지지율을  잠식할 가능성이 높다.” 고 말했다.


김영우 교수는 “남북정상회담이 보수층이 절대적으로 두터운 경북지역의 ‘벽’을 깨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며, 또 ‘일당’(一黨) 독점인 경북에 대한 도민들의민심 이반도 변화 바람의 원인”이라고 말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은 도지사를 비롯해 경북 전 지역에 후보를 배출했다. 또한 오중기 도지사 후보의 선대위도 매머드 급으로 구성하는 등 선거 구도의 체급이 지난 선거와 확실히 다른 양상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이 경북에서 어떤 바람을 불러일으킬지 기대된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