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실네 영농조합법인 가공공장 준공 운영

 

 

경북 예천군이 김실네 영농조합법인 가공공장을 준공하고 운영에 들어감에 따라 전통식품 생산을 통한 농식품 6차산업화 추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예천군은 김실네 영농조합법인이 전국 최고의 전통식품을 생산할 수 있는 최신시설을 갖추고 25일 오전 11시 보문면 미호리 현지에서 준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조경섭 군의회 의장, 도의원, 군의원, 기관단체장, 법인회원,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해 김실네 영농조합법인의 순조로운 출발과 성공적인 사업운영을 기원했다.


김실네 영농조합법인은 전통식품 명품화사업 총 사업비 10억 원을 들여 3천64㎡의 부지에 209㎡ 규모의 가공작업장과 최신 가공기계 11종을 갖추고 참기름, 들기름, 청국장, 된장, 메주 등을 가공해 유통하고, 참기름 짜기, 메주만들기, 장담그기 등 전통식품을 만드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김상동 법인대표는 전통식품에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법의 농식품 6차산업화 추진에 앞장서기 위해 현재 경북농민사관학교 최고농업경영자 창조농업과정에 다니면서 전통식품 개발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금까지 다양한 유통망을 개척해 현재 신라호텔, 갤러리아백화점, 대백프라자 등 대형백화점에 꾸준히 납품하고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경상도 김실네’ 운영으로 전국적인 판매망을 구축해 믿을 수 있는 제품으로 높은 소득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현준 군수는 “김 대표와 회원들의 열정적인 사업의지로 더욱 다양한 판로망과 두터운 고객 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전통식품 생산에 신명을 바쳐 농식품 6차산업화의 롤 모델로 성장해 우수농촌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명품브랜드로 육성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영농조합은 “농산물은 원물로 판매할 경우 제값을 받기가 어렵다. 된장, 메주, 청국장, 참기름 등으로 가공해 판매할 경우 최대 10배정도의 부가가치를 올릴 수 있다.”며 “안정적인 운영으로 전통식품 생산의 모범적인 영농조합법인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