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8180예천군, 설 명절 종합대책 수립 추진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예천군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아 귀성객과 군민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설 명절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추진에 나섰다.

 

예천군에 따르면 군은 안전한 명절,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이라는 추진방향으로 재난재해 및 사고예방대책, 물가 안정 및 서민생활 보호대책, 응급상황 비상진료 대책, 귀성객 교통편의 대책 등 6개 분야 25개 항목을 6일까지 해당 부서별로 중점 점검하여 관리한다.

 

또한 지난 연말부터 지속된 건조한 날씨로 산불 위험이 높을 것이 예상됨에 따라 설 연휴기간 산불종합상황실도 함께 운영하는 등 명절기간 중 다양한 변수에 대비해 군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에 주안점을 뒀다.

 

이에 따라 군은 비상연락망을 상시유지하고, 사건·사고 발생 시 즉각 대처하기 위해 설 연휴기간인 오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종합상황실을 설치하며, 총괄반 등 9개 분야 75명이 상황근무를 실시해 각종 사건사고 및 재난예방 등 군민 불편해소를 위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설 연휴기간 동안 군민 생활불편 사항은 종합대책상황실로 신고해 주기 바란다.”며 “사건·사고 없는 안전한 명절,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

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8182한국도로공사, 창립 50주년 기념 이벤트 운영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한국도로공사(사장 이강래)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2월 1일부터 10일까지 ‘고속도로 10대 뉴스’를 선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사에 따르면 1969년 2월 15일 한국도로공사법에 의거 세워진 한국도로공사는 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개통 당시 23.4km에 불과하던 경인고속도로를 시작으로 현재는 고속도로 30개 노선 4,151km를 관리하고 있다.

 

고속도로 10대 뉴스 선정 이벤트는 공사 창립 50주년 기념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10대 뉴스 선정 이벤트 홍보 포스터 QR코드, 한국도로공사 공식 블로그 및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50주년 기념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 등에 접속하면, 한국도로공사 직원들이 1차 선정한 30대 사건들의 목록이 있으며, 이 중에서 1인당 최대 10개 사건을 선택할 수 있다.

 

30대 사건들은 ‘한강의 기적을 이끈 경부고속도로 개통(‘70.7)’, ‘우리나라 고속도로의 근간이 된 7×9 고속도로 건설계획 수립(‘92.9)’, ‘무정차 통행료 납부시스템 하이패스 구축(’07.12)‘, ’도로공사의 김천 혁신도시 시대 개막(‘14.11)’등 한국도로공사 및 고속도로의 50년 역사와 관련 한 내용들이다.

 

설문조사는 2월 1일 11시부터 참여 가능하다. 설문에 참여한 국민 중 추첨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이밖에도 한국도로공사는 다양한 창립 50주년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창립 50주년을 기념하고 국민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2월 한 달 동안 전 기관, 전 직원이 참여하는 릴레이 봉사활동을 펼친다. 설 명절맞이 복지시설 위문을 시작으로 공사의 대표 생명나눔 활동인 헌혈을 전사적으로 진행한다.

 

또한 무료급식소 배식 도움, 휴게소 대표음식 나눔, 차량 무상점검, 환경정비 등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다양한 테마로 봉사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고속도로 건설 초기에 찍힌 사진 속 인물을 찾는 ‘이 사람을 찾습니다.’ 행사도 2월 중순부터 진행된다. 고속도로 휴게소에 고속도로 건설초기 사진을 전시하면서 사진 속 인물을 수소문해 찾는 행사로, 당시 인물을 찾으면 본사로 초청해 기념품 등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한마음 음악회, 혁신도시 어울림 페스티발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설 귀성·귀경 운전 길, 지루할 때 온가족이 다 같이 고속도로 10대 뉴스 선정에 참여해 지루함을 달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교감하고 공공성 강화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더욱 앞장서는 국민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

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8189

문경시 지역발전협의회 정책과제 발표 및 토론회 개최

사진제공 문경시
▲ 사진제공 문경시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문경시가 민선 7기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개발과 지역민들의 불편을 초래하는 정책 개선으로 시민모두가 행복한 문경을 실현하기 위한 정보교류 소통에 나섰다.

 

이에 문경시와 지역발전협의회(의장 노순하)는 1월 3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윤환 문경시장, 지역발전협의회 위원,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문경시 지역발전협의회 정책과제 발표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8년 주요활동에 대한 보고를 시작으로 지난 한 해 동안 분과별 회의와 선진지 견학을 통해 발굴한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발표된 과제는 ▲명함 뒷면을 활용한 문경 농·특산품 홍보 ▲역세권 개발계획 및 인·허가 제도 개선 ▲감사(感謝) 다이어리 실천을 통한 민주의식 함양 ▲㈜문경레저타운과 ㈜문경관광개발을 연계한 문경 관광 발전 방안 ▲ 문경시 복지재단 설립 등으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제안된 정책과제에 대해 열띤 토론을 통해 문경의 미래 발전 방안을 제시했다.

 

노순하 지역발전협의회의장은 “지난 한 해 정책과제 발굴을 위해 열정적인 활동을 해 오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이 자리에서 제안한 다양한 과제들이 장기적으로 시정 추진하는 데 있어 문경 발전을 위한 나침반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윤환 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갖고 참석하여 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시 주요 정책에 대한 자문과 문경시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제 제안에 힘써 주시길 당부 드리며, 제안하여 주신 정책과제는 적극 검토하여 신속히 시정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

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8194

현장소통으로 모두가 행복한 설 명절 지원

사진제공 경산시
▲ 사진제공 경산시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최영조 경산시장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앞두고 국토수호에 고생하는 국군장병과 우체국 업무로 현장에서 고생하고 있는 집배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현장소통 행정에 나섰다.

 

이에 최영조 시장은 1월 29일, 30일 2일간 국토수호와 향토방위에 매진하고 있는 201특공여단, 제2수송교육연대, 7516부대 2대대를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군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30일에는 경산우체국을 방문, 설을 앞두고 밀려드는 택배와 우편물 배달 등으로 노고가 많은 집배원들을 격려했다.

 

이와 더불어 1월 28일부터 31일까지는 자인공설시장, 하양공설시장, 경산공설시장을 차례로 방문하며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도 참여했다.

 

 

 

설 연휴 첫 날인 2월 2일에는 시청 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 연휴 기간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종 재난 및 사건‧사고 발생에 대비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생활민원 대처 및 응급환자 비상진료체계 확립 등 ‘설 명절 종합 대책’ 추진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관내 경찰서와 소방서 종합상황실을 차례로 방문하여 비상근무자를 격려할 계획이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

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8206설 명절 지역 어르신 방문 인사

사진제공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
▲ 사진제공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가 원자력 주변 지역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소통에 나섰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은 설 명절 맞아 1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인근 지역 3개 읍면(감포읍, 양남면, 양북면) 노인회와 유도회를 방문하여 인사했다고 밝혔다.

 

월성본부 누키봉사대는 이번 방문에서 어르신들에게 선물로 준비한 생필품을 준비하고, 읍면 노인회에서는 떡국을 끓여 점심 식사를 함께 하며 지역민들과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노기경본부장은 “지역에 꼭 필요한 월성본부가 되기 위해 지역의 많은 분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세를 가지겠다.”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양북면 노인회 이수도 회장은 “설 명절 전 바쁜 일정에도 노인회를 방문해 주신 마음에 감사하다. 올해도 발전소의 안전운전과 지역의 발전에 힘써 달라”고 화답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

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8210

고령군, 이동제한 등 긴급방역 총력

사진제공 고령군
▲ 사진제공 고령군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고령군이 낙동강 일대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서 H7조류인플루엔자(AI)항원이 검출됨에 따라 긴급방역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령군은 1월 31일 다산면 호촌리 낙동강 일대에서 채취한 야생조류 분변에서 H7조류인플루엔자(AI)항원이 검출되어 긴급방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령군에 따르면 군은 1월 28일 다산면 호촌리 야생조류 분변에서 시료를 채취하여 현재 국립환경과학원에서 고병원성 여부에 대해 정밀 검사를 진행 중이다.

 

이와 더불어 군은 항원이 검출된 반경 10km 지역을 ‘야생조수류 예찰지역’으로 설정하고 해당 가금 농가에 대해 이동제한 및 소독과 예찰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군은 공동방제단 소독차량 4대와 군 소유 소독차량 1대를 동원해 철새도래지 및 농가에 대한 소독을 실시하고 해당농가에 생석회와 소독약을 배포하고, 24시간 AI방역상황실을 운영하여 신속한 보고체계를 유지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추가로 정밀검사 결과 저병원성으로 나올 경우 이동제한을 즉시 해제할 예정”이라며 “주민들은 야생조류 서식지에 출입을 자제하여 주시고 각 농가에서는 철저한 소독을 바란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

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8215

설 명절 연휴기간 국유임도 개방으로 대국민 편의 제공

사진제공 남부지방산림청
▲ 사진제공 남부지방산림청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남부지방산림청(청장 최재성)은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국민들의 성묫길에 편의 제공를 위해 관내 3개 광역시 29개 시·군에 시설된 국유임도(관내 국유임도현황 : 348개 노선 1,316km)를 한시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산림청 관계자는 “국유임도 개방기간은 설 전후 2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로 그동안 임도는 산림경영·보호(산불, 병해충, 숲가꾸기 등)를 위해 시설된 산림 내 도로로써 일반인의 출입을 제한해 왔다.”면서

 

“산림보호구역과 차량통행 등 안전사고 위험이 없는 임도에 대해서는 성묘객의 편의 제공을 위해 한시적으로 개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어 “임도는 노면 폭이 좁고 대부분이 비포장으로 이루어진 곳이 많다. 노면 곳곳이 결빙으로 인해 미끄러우니 산악지형에 맞는 차량 등을 이용하여야 안전하다. 임도를 이용할 경우 국유림관리소 및 시·도 산림과에 사전문의를 통해 개방하는 지역과 노선 등을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로 인해 어느 때보다 산불 위험이 높은 상황이므로 성묘 후 산림 내 쓰레기 소각행위, 흡연 등으로 산불이 발생하는 일이 없도록 산불예방에 적극 협조 해달라고 강조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

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82203대가 공감할 수 있는 체험테마파크에서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사진제공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 사진제공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대행 이재춘)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유교랜드와 온뜨레피움에서 다양한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유교랜드에서는 2월 1일부터 10일까지 연휴기간을 연장하여 입장료 할인(2천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제기차기, 윷놀이, 팽이치기 등 전통놀이와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매일 선착순 100분에 한해 기해년을 맞아 황금돼지 저금통을 배포하고 보물찾기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한복 착용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 할 수 있는 이벤트도 제공한다.

 

 

 

온뜨레피움은 연휴기간동안 전통놀이 체험행사와 함께 설당일인 2월 5일 방문객에 한해 안동시민요금을 일괄 적용한다.

 

유교랜드와 온뜨레피움 모두 2월 4일 정상영업, 설날 당일(2월 5일(화))은 오후 1시부터 영업이 재개한다.

 

이외에도 올해부터 유교랜드와 온뜨레피움에서는 다자녀가족 우대요금이 추가되어 초등학생이하 자녀가 2명이상인 가족의 경우 해당 학생과 부모님은 우대요금을 적용받는다.(2천원 할인)

 

적용방법은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과 부모님 한분의 신분증 제시하여 확인 과정만 거치면 된다(단, 중복할인은 불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 이재춘 사장대행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을 맞아 지역을 찾는 귀향객이 가족, 친지들과 함께 유교랜드와 온뜨레 피움에 오셔서 다양한 체험과 관람을 통해 3대가 공감할 수 있는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

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82244박5일간 영어마을에서 원어민 교사와 다양한 체험학습 참여

사진제공 한국원자력환경공단
▲ 사진제공 한국원자력환경공단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중저준위 방사성폐기물 반입으로 발생하는 지원 수수료를 활용해 방폐장 주변지역 초등학생 영어캠프를 시행하고 있다.

 

초등학생 영어캠프는 칠곡군에 있는 대구경북 영어마을에서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진행하며, 캠프에는 방폐장 주변지역 4개 초등학교 예비 5학년생 46명이 참여하고 있다.

 

캠프 참가 학생들은 이 기간 동안 약 50명의 영어 원어민 교사들과 다양한 체험학습을 함께 진행하며 글로벌 인제로서의 꿈을 키울 예정이다.

 

공단은 2017년부터 초등학생 영어캠프를 시행해 오고 있으며, 영어에 대한 흥미 유발과 학습능력 신장 기여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중·저준위방폐물 처분시설 유치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발생하는 지원 수수료를 재원으로 초등학생 영어캠프 등 지역 우수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중·저준위 방폐물이 경주 방폐장에 반입되면 200ℓ드럼당 63만7천500원의 지원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이중 75%는 경주시, 25%는 공단으로 귀속돼 지역지원 사업에 집행된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

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8225유·초·중등학교 교사의 전보 및 정년퇴직, 명예퇴직, 신규교사 임용 등 총 2,955명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월 31일 3월 1일자 유·초·중등학교 교사의 전보 및 정년퇴직, 명예퇴직, 신규교사 임용 등 총 2,955명에 대한 인사 발령을 단행하여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교사의 역량과 교육력 제고에 중점을 두었으며 개인의 희망과 생활근거지를 최대한 반영했다는 평가다.

 

학교급별로는 유치원 교사가 수석교사 재임용 1명, 전보 109명, 신규 임용이 29명, 명예퇴직 11명 등 총 150명이다.

 

초등 교사는 타시도 파견과 전출, 초빙 등을 포함하여 1,490명을 전보발령했다. 수석교사 3명과 초등교사 34명이 정년퇴직, 그리고 명예퇴직자가 90명이다. 신규교사는 중 초등교사 187명, 초등특수교사 11명을 신규임용했다.

 

중등교사는 1,355명을 새로운 임지로 전보했다. 타 시도로 전출 31명, 타시도에서 전입이 29명이다. 28명이 정년퇴직, 156명이 명예퇴직을 했다.

 

신규교사는 2월 8일 중등교사 임용시험 최종 합격자 발표 후, 희망지 조사 및 임용서류 제출 등 소정의 절차를 거쳐 임용할 예정이다.

 

인사 단행 결과는 아래의 참고자료를 열어 확인하면 된다.

참고자료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