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newsdg/221470564640

성주참외, 싱가포르·말레이시아 수출 길 올라

사진제공 성주군
▲ 사진제공 성주군

 

(데일리대구경북뉴스=신명곤 기자)성주군(군수 이병환)의 특산물인 ‘명물 성주참외 ’가 동남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수출길에 올랐다.

 

성주군은 2월 19일 성주참외원예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에서 성주군수를 비롯한 농협중앙회경북지역본부단장,농협중앙회성주군지부장, 농정과장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참외 상차식을 갖고 2019년도 수출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상차식을 가진 성주참외는 성주참외원예농협의 주선으로 싱가포르 및 말레이시아로 각각 5kg들이 168박스, 3구팩 168개로 구성되어 수출된다.

 

한편 지난해 성주군은 이상기후 및 FTA에 따른 수입 농산물 증가 등 대내외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참외 내수가격 안정과 성주참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싱가폴, 홍콩,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를 중심으로 현지 소비자 대상 확대를 위한 판촉행사 및 시장조사 등 끊임없는 판로개척에 총력을 기울여 성추참외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병환 군수는 “올해도 세계명물 참외 등 농식품 수출에 적극적인 지원으로 해외시장 점유율향상과 신규 시장개척에 노력할 것이며, 생산업체 및 수출농가의 수출경쟁력 제고를 통한 수출활성화에 적극 노력하여 농가소득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