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건강한 치아 관리가 중요해요!”

‘건치 어린이 및 어르신 선발대회’ 개최

▲ 사진제공 김천시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김천시는 치아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해 5월 8일 중앙보건지소 4층 강당에서‘제74회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해 ‘건치 어린이 및 어르신 선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천시 관계자는 “이번 ‘건치 어린이 및 어르신 선발대회’는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치아사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율곡초등학교 외 10개 초등학교 6학년 구강검진 시 1차 심사를 통과한 35명의 어린이와 65세 이상 어르신 18명이 참가했다.”고 전했다.

 

선발대회 심사규정은 ▲표정 ▲치아 우식증 유·무 ▲치주상태, ▲칫솔질 상태 ▲홈메우기 여부 ▲자연치아수 등으로 보건소장과 김천시 치과의사회, 김천대학교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어린이 부분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4명, 어르신 부분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2명을 선발했다.

 

건치 어르신 부분 최우수는 지례면 정옥희(69세), 건치 어린이 부분 최우수는 다수초등학교 권빈 학생이 선발됐다.

 

손태옥 보건소장은 “이번 대회에 참여한 학생은 시를 대표하는 건치인으로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어려서부터 구강관리의 소중함을 인식할 수 있도록 예방 중심의 구강보건사업에 주안점을 둘 방침”이라고 밝혔다.

 

 

황지현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