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2022. IB 운영 고등학교 온라인 입학설명회’ 개최

경북대사대부고, 대구외국어고, 포산고 공동으로 실시

▲ 대구시교육청 ‘2022. IB 운영 고등학교 온라인 입학설명회’ 안내 포스터. (사진=대구시교육청 제공)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2022. IB 운영 고등학교 온라인 입학설명회’ 영상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입학설명회 영상은 2022학년도 IB 운영 고등학교인 경북대사대부고, 대구외국어고, 포산고에서 공동 제작했으며, IB학급 교육프로그램의 구성, 특장점, 학습법 및 학교별 입학전형 등을 안내하고 있다.

 

입학설명회 영상은 유튜브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 진로진학온에어’ 채널 또는 ‘대구 IB 고등학교’등의 키워드 검색을 통해 누구나 상시 시청할 수 있다.

 

2022학년도 IB 학교 모집정원은 경북대사대부고는 총10개 학급 중 2개 학급을 IB 학급으로 별도 우선 추첨 배정하며, 대구외고는 120명, 포산고는 144명의 신입생을 선발하고, 입학 후 IB 학급 희망자를 모집한다.

 

또, 대구시교육청은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IB 방식의 수업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9월 24일까지 접수를 받아 10월 16일, 10월 23일 대구글로벌교육센터 및 복현중학교에서 총 120명 내외의 학생을 대상으로 IB 탐구기반학습 학생프로그램을 수업 할 예정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IB DP는 우리 학생들이 배움을 즐기는 평생학습자로,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체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보다 많은 학생들이 IB DP 고등학교에 대한 정보를 얻고, 자신의 생각을 꺼내어 깊게 탐구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기 바란다.”고 밝혔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