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특위. 김해신공항 재검토 방침 철회 요구

부·울·경 일부 정치인들의 영남권 신공항 정치적 이용 비난
국토부 5개 시도지사가 합의·수용한 계획대로 추진해야

▲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 의원들과 시의원들이 김해신공항 재검토 방침을 철회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사진=이준호 기자)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위원장 홍인표. 이하 특별위원회)는 25일 대구시의회에서 정부의 기만적인 김해신공항 재검토 방침을 즉각 철회할 것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통합신공항 건설 특위 위원 및 시의원들은 부산과 울산, 경남지역 일부 정치권의 영남권 신공항 정치도구화를 강력하게 규탄하고, 국토부가 수립하고 5개 시도지사가 합의·수용한 영남권 신공항을 계획대로 책임 있게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또, 정권이 교체되고 정치지형이 변화했다고 해서 국책사업을 정치적 이익을 얻기 위해 재검토 한다면, 국정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특별위원회 의원(홍인표, 김재우, 김병태, 서호영, 김대현, 김지만, 김규학)들은 부·울·경 일부 정치인들을 향해 “국가와 영남지역의 공동번영이라는 대의에 어렵게 마련한 합의를 뒤엎어 버린다면 대구·경북 뿐만 아니라 어떤 지역과도 상생사업을 추진할 수 없게 될 것이다.”고 비난했다.

 

홍인표 대구시의회 통합신공항 건설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영남권 신공항은 정치도구화 할 사안이 아니며, 국토 균형발전과 영남권 5개 시·도가 합의해 추진하고 있는 지역 최대의 상생협력 사업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면서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은 흔들림 없이 추진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