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남구청. 강당골 파크골프장 무료 시범 운영

11월까지 시범운영 후 2020년 5월 정식 개장

▲ 대구 남구 강당골 파크골프장 모습. (사진=남구청 제공)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남구 봉덕동 산128-1번지 일원 강당골 체육공원에 파크골프장을 조성하고, 11월 말까지 무료로 시범운영 한다고 밝혔다.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와는 달리 한 개의 클럽만을 사용하여 공을 쳐 잔디 위 홀에 넣는 스포츠로, 장비와 규칙이 간단해 적은 부지에서도 남녀노소 누구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남구 파크골프장은 4,900㎡ 면적에 9홀 규모로 조성되었으며, 한 홀당 길이가 20m∼78m이고 33타로 구성되어 있으며, 올해 11월 말까지 무료 시범운영을 통하여 골프장 시설 개선 및 운영상 미비점 등을 보완한 뒤, 2020년 5월 정식 개장할 계획이다.

 

시범운영 기간 동안에는 토·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장에서 장비 대여도 가능하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파크골프는 잔디 위에서 채와 공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건전한 여가생활로는 안성맞춤이다.”며, “내년 정식 개장에 앞서 이번 시범 운영 기간 동안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주민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을 높이는 생활체육기반시설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