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국제화 시대 글로벌 인재육성 프로그램 운영

“겨울방학 영어마을 체험 캠프와 함께해요!”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영어마을 체험캠프 합숙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의성군은 2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8박 19일간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지역의 초등생들을 대상으로 ‘영어마을 체험캠프 합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어마을 체험캠프 합숙에는 초등학교 4학년~6학년 20명이 그 주역으로, 이들은 영어학습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가득안고 2일 합숙을 위해 영어마을로 떠났다.


관계자는 “이번 캠프는 국제화 시대에 부응하는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원어민 선생님과 일상을 함께하며 영어 구사 능력 및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3주간 외국문화에 대한 친근감을 조성해 문화의 다양성과 상대성을 학습하고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자녀의 영어마을 입소 배웅에 나선 한 학부모는 “새해의 첫 시작을 영어마을캠프와 함께함은 아이에게 큰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며 “영어마을 체험캠프를 준비한 의성군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교육명문도시로의 힘찬 도약을 위해 이번 캠프를 시작했다. 앞으로도 초·중학생 영어마을 캠프, 초·중학생 1:1원어민 화상영어, 고등학교 1학년 해외명문대 등 다양한 글로벌 인재육성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