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33288어린이날 구미과학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구미시가 어린이들이 생활속에 자연스럽게 과학을 접하고 과학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이에 구미과학관(관장 백옥경)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과학으로 꿈꾸는 어린이 세상’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미과학관 관계자는 “이는 본 생활과학교실 특별행사로 구미과학관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구미시 주관, 복권위원회 후원으로 구미과학관이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과학마술과 과학관 스탬프 투어로 운영된다. 과학마술은 초등학교 교사 출신의 마술사가 진행한다. 공연 중에는 깜짝 마술 퀴즈로 참가하는 어린이들에게 마술용품 획득의 기회도 주어질 예정이다.


과학관 스탬프 투어는 동락공원 깃발 찾기, 앙부일구 시간 맞추기, 과학관에서 숫자 찾기, 뇌파로 열차 움직이기, 막대폭탄 터뜨리기 등의 스탬프 미션으로 진행된다. 참가하는 어린이들이 스탬프를 다 받게 되면 과학관에서 준비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과학마술 참가는 홈페이지를 통한 선착순 예약이며 어린이(13세이하)의 경우 어린이날 당일 입장료가 면제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http://www.gumisc.or.k) 에서 참조하면 된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