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찾아가는 현장민원실’ 마무리

지역 주민들 삶의 이야기를 각종 생활서비스를 체험하면서 청취 상담

 


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 그동안 실시한 ‘2017년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이 20일 감천면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지역 주민들 삶의 이야기를 각종 생활서비스를 체험하면서 자연스럽게 청취하며 상담할 수 있는 행사로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과 민관의 소통창구 역할을 했다.


2017년도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대덕면, 개령면, 농소면, 남면, 아포읍, 지례면, 감문면, 감천면 총8개소에서 운영하여 3,895건의 서비스 실적을 달성했다.


 


현장민원실에서는 지적, 건축, 복지상담, 세무상담, 장수사진, 가훈써주기, 수지침, 혈압혈당검사, 보건소 이동진료, 공기압물리치료, 발마사지, 천연염색, 네일아트, 안경점검, 이미용, 어르신교통교육, 농기계·가전제품수리, 전기·가스 점검의 21종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민관의 여러기관이 협력하여 시행하는 사업으로 시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실현하고 있으며, 내년도에는 동지역으로의 확장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에게 더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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