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6·25전쟁 제69주년 기념 행사’ 개최

수성구청 광장에서 ’6·25전쟁 당시 음식재현 시식회‘도 실시

▲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6·25전쟁 제69주년 기념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성구청 제공)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김대권)은 25일 수성구청 대강당에서 ‘6·25전쟁 제69주년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관내 보훈단체장, 6·25전쟁 참전유공자 및 보훈 가족 등 200여 명 참석한 가운데 민족상잔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참전유공자들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담은 행사를 엄숙히 거행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지금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참전유공자들이 흘린 피와 땀의 결과이며, 그분들의 고귀한 희생과 헌신이 헛되지 않게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대구 수성구는 수성구청 광장에서 열린 '6·25전쟁 당시 음식재현 시식회' 행사를 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수성구청 제공)

 

이어 한국자유총연맹 대구수성구지회(회장 김인선)는 수성구청 광장에서 ’6·25전쟁 당시 음식재현 시식회‘를 실시했다.

 

까끌까끌한 보리밥과 보리떡을 시식행사를 하면서 한국전쟁 당시의 어려웠던 생활을 간접 체험하게 하고, 6·25전쟁의 참상과 민족사적 의미를 올바로 전달해 전·후세대들에게 자유와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동시 근검절약하는 정신과 한반도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알렸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