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0676전동보장구 이용자 급속충전기 설치로 안심 외출 기여

사진제공 성주군
▲ 사진제공 성주군

 

(데일리대구경북뉴스=신명곤 기자)성주군은 21일 몸이 불편해 전동보장구나 전동스쿠터 등을 사용하는 장애인과 어르신들에게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전동보장구 무료 급속충전기를 유동인구가 많은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에 설치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노령화가 심각한 농촌지역에서 장애인과 노약자들의 이동권리를 보장하는 전동보장구나 전동스쿠터는 단순 보조기를 넘어 필수 이동수단으로 이용자는 해마다 늘고 있지만 이를 충전 할 수 있는 충전기 설치가 전무해 이용자들이 운행 중 배터리 방전 시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다.”면서

 

“이번 설치한 급속충전기는 충전 기능 이외에도 타이어 공기주입 기능도 함께 가지고 있어,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주민들의 이동 중 배터리 소모와 방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뿐 아니라 일반 자전거 이용 주민들의 편익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성주군은 앞으로도 장애인 복지향상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곳을 중심으로 급속충전기를 확대설치 해 나갈 것이며 전동보장구 이용자들이 급속충전기 설치로 인해 안심하고 외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