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36844성주군, 상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교육 실시

사진제공 성주군
▲ 사진제공 성주군


(데일리대구경북뉴스=신명곤 기자)성주군(군수 이병환)이 의료급여재정 누수를 방지하고 수급자들이 제대로 된 혜택을 받는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지원에 나섰다.


성주군은 지난 17일 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 2층 자활교육장에서 의료급여제도의 올바른 이용과 안내를 위해 2018년 상반기 신규 의료급여수급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는 신규수급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의료급여 이용 관련 어려움을 사전에 방지하고 의료급여의 과·오용 예방 및 대상자의 자가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면서 “교육은 의료급여 이용절차 및 지원내용, 의료급여 이용 시 유의사항 등 의료급여제도 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고 전했다.


또한 이와 더불어 연장승인 및 선택의료급여기관 신청서 작성방법, 부정수급 사례 등을 소개하며 신규 수급자가 이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왔다.


특히 군 관계자는 “신규수급자에게 정기적인 제도안내는 복지 서비스 만족도 향상뿐만 아니라 부정수급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면서 “앞으로도 의료급여재정 누수를 방지하고 수급자가 혜택을 받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