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의락. 더불어민주당 복당, 곽상도 의원 출마하면 나도 출마.

이재명 캠프 합류, 아직 공식적인 요청 없었다.

▲ 홍의락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오른쪽)이 15일 김대진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위원장에게 복당 신청서를 제출하고 있다. (사진=이준호 기자 제공)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홍의락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이 15일 더불어민주당으로 복당했다.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은 홍의락 전 부시장의 복당은 <당규 제2호> 제11조(복당) 제4항에 따라 복당신청 즉시 복당이 허용된다고 밝혔다.

 

홍의락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이날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대구시당에서 복당 기자회견을 가지고 "이제 행정의 옷을 벗고 정치의 장으로 왔다. 첨예한 대립의 정치에서 새로운 시도라는 면에서 나름의 자부심을 갖게 되어 기쁘다. 대구가 경쟁이 있는 균형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복당 소감을 밝혔다.

 

기자들의 내년 대구시장 선거 출마에 대한 질문에는 "대구가 가진 여러가지 고민과 극복해야 할 일이 있다. 미래에 대한 여러 사안들을 대구시민들과 얘기하면서 상황을 봐서 결정하겠다."고 답했다.

 

▲ 홍의락 전 대구시 경제부시장이 더불어민주당으로 복당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준호 기자)

 

하지만, "곽상도 의원이 대구시장에 출마하면 나도 출마하겠다. 곽상도 의원은 너무 편협하고 곁을 좀 넓게 줄 수 있는 마음이 있으면 좋겠는데, 그렇지 않다."며 "제가 부시장으로 갈 때부터 자꾸 문제 제기를 했으니 그걸 한번 따져 보자는 생각이다."고 말했다.

 

이는 곽상도 의원을 비판하는 말이기도 하지만 내년 권영진 시장이 3선 출마를 할 경우 홍 전 부시장의 껄끄러운 마음을 느낄 수 있기도 했다.

 

또, 이재명 캠프 합류에 대해서는 “지난 5일 이재명 후보의 대구·경북 공약을 발표할 때 많은 대화를 나누고, 그 이후 아직 공식적으로 요청이 들어온 것이 없다.”고 밝혔다.

 

“아직 경선이 끝나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경선 이후에도 민주당 대구선대위원장 등의 어떤 직책과 역할에도 공식적인 언급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