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33122경북도 경산 압량에서 국내 게임 QA분야 1위 기업 IGS社 경북지사 개소

 

 


(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경상북도가 30일 경산 압량에서 IGS社 경북지사를 개소함에 따라 게임콘텐츠 분야 인력양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됐다.


도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지사 설립은 지난해 12월 경북도, 경산시, IGS㈜, 경북테크노파크 간 체결한 ‘콘텐츠 전문 인력양성 사업’업무협약(MOU)의 결실로 마련됐다.


IGS㈜는 국내 최대의 게임 SW 품질보증 기업회사로 2005년 설립된 종사자 수 820명의 모바일 게임 QA, 게임 운영지원 서비스 업체다.


서울 영등포구에 본사와 국내외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업계 1위 기업이다. 국내 게임콘텐츠산업을 주도하는 기업의 경북지사 설립을 통해 지역 게임산업 육성 추진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협약 체결 후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시·도비 각 5억원씩을 투입하여 진행하는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및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에 경북테크노파크와 참여기업인 IGS社와 공동 참여 운영해 왔으며,


IGS社 경북지사는 지난 3월 23일 경북테크노파크 내 개소한 경북콘텐츠 에듀랩 교육장에서 QA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배출된 100여명의 수료자를 정규직으로 신규채용 한다는 계획이다.


QA(Quality Assurance)는 게임업계의 직종 중 하나로, 게임이 일정 수준의 품질(Quality)을 가질 수 있도록 제품 출시 이전에 각종 테스트(Test) 및 검수 작업을 하는 업무를 말한다. QA가 검수하는 게임의 품질 요소는 다양하다. ‘버그’(Bug)를 찾아내는 것부터 시작해, 특정 구간이 너무 어렵다거나 게임 기획자(Game Designer)가 의도한대로 동선이 흘러가지 않는 등의 ‘레벨 디자인’(Level Design)의 문제점을 찾아내기도 한다.


그 외 게임 출시 후 위험요인이 될 만한 문제점들을 찾아내기도 하며, 수정된 사항이 제대로 적용되었는지의 여부도 QA가 검수하게 된다. QA는 게임 개발에 있어 빠져서는 안 되는 중요한 직종이다(구글 스토어 게임 상위 50개중 35% 게임 : IGS社가 QA 서비스).


하편 이날 개소식에는 경북지사에서 송경창 일자리경제산업실장, 최대진 경산부시장, 이재훈 경북테크노파크 원장, IGS㈜ 양유진 대표 등이 참석했다.


도는 이번 IGS社 경북지사 개소식을 시작으로 게임콘텐츠 분야 인력양성에 앞장선다는 예정으로, 게임산업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경북지역이 게임산업을 통하여 청년일자리 창출은 물론 젊은이가 경북을 떠나지 않고 일자리를 찾아  돌아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경창 경북도 일자리경제산업실장은 개소식에서 “이번 IGS社 경북지사 설립을 계기로 경북지역의 게임콘텐츠 산업을 육성하는 한편 신산업분야 기업유치와 인력양성, 취업의 선순환 구조가 연결 될 수 있는 신기술분야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