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8877(사)전국자원봉사연맹, 경산시에 거동 불편으로 소외된 어르신들의 편의 위한 노인용 보행 보조기 전달

사진제공 경산시
▲ 사진제공 경산시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경산시는 2월 14일 (사)전국자원봉사연맹(사무총장 안천웅)이 시청을 방문하여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를 돕기 위한 보행 보조기(실버카) 200대(2,0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식에 참석한 전국자원봉사연맹 이현미 기획부장은 “거동이 불편해 바깥출입이 어려워 사회적으로 고립돼 있는 어르신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경산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최영조 시장은 “소외된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외출할 수 있도록 잘 전달하겠다.”면서 “어르신들이 원활한 사회 활동을 통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기탁된 보행 보조기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 및 기초수급 어르신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사)전국자원봉사연맹은 대구광역시에 본부를 두고 1992년 설립되어 현재 연 45만 2,000여 명의 후원으로 소외된 독거노인과 빈곤노인을 위해 전국 26개 지역에 천사무료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랑의 도시락 배달, 천사 콘서트, 효도관광 등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나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