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3768

군위 장군마을, 소확행이 있는 가을맞이 1차 팸투어 실시

사진제공 군위군
▲ 사진제공 군위군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군위군은 11월 17일 장군마을(고지바위권역영농조합)이 고지바위권역다목적센터에서 가족단위 나들이객, 체험수업관계자 및 전문 블로거를 대상으로 ‘가을맞이 1차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2018년 경북형 행복씨앗마을 시범사업’의 주요 내용인 마을공동 수익사업 개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 모양절편 만들기와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공예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고, 동시에 플리마켓을 개최해 지역 농산물을 판매했다.”고 전했다.

 

또한 다양한 볼거리, 놀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 어린이들을 위한 신기방기 마술쇼 ▲ 역사탐구 마을탐구 명탐정 보물찾기 ▲ 가을가을한 단풍모래놀이 ▲ 장군마을 쌀을 이용한 꼬마김밥 만들기, 슬라임 만들기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색다른 이벤트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울러 이번 팸투어는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의 살아있는 체험후기, 사진자료 등 장군마을에 대한 포스팅으로 군위와 장군마을을 찾고자하는 관광객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여진다.

 

고지바위권역 관계자는 “장군마을 팸투어 행사로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 역사와 문화ㆍ자원을 연계하고, 전통과 현대가 조화된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을의 자치역량을 향상시키는 계기로 삼겠다.” 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