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39367군위군 실버지킴이, “고로댐은 우리가 책임진다!”

사진제공 군위군, 2018년 대한노인회 군위군 지회 실버지킴이단’ 발대식
▲ 사진제공 군위군, 2018년 대한노인회 군위군 지회 실버지킴이단’ 발대식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고로댐은 우리가 책임진다!”

 

군위군은 지난 30일 군위군 고로면사무소에서 ‘2018년 대한노인회 군위군 지회 실버지킴이단’ 발대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대한노인회 군위군 지회 실버지킴이단’은 어르신들에게 군위댐 주변 행락객 안전사고 계도 및 환경정화 활동 등의 동기를 부여해 노후생활의 만족감을 고무시키고,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통한 노후 성취감 제공은 물론 건강관리 및 대인관계 개선유도를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이날 발대식에는 3개면(의흥, 산성, 고로) 65세 이상 어르신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군위댐 실버지킴이단 사전교육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김영만 군수는 “고로면에는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만큼 군위군 실버지킴이단 회원들이 안전한 군위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