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 주민자치 역량 강화

‘2018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개최

 

조재구 남구청장이 30일 주민자치의 활성화와 역량강화를 위해 '2018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남구청 제공)
▲ 조재구 남구청장이 30일 주민자치의 활성화와 역량강화를 위해 '2018 주민자치위원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사진=남구청 제공)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 남구청(청장 조재구)은 30일(화) 경주에서 ‘2018 주민자치위원 워크숍’ 을 개최하고,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를 참관했다.

 

남구청에 따르면 30일 경주 코오롱 호텔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 등 120여명이 조재구 구청장의 ‘주민자치 활성화’ 특강을 듣고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고 한다.

 

또,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경주 화백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 및 ‘전국주민 자치박람회’장을 찾아 전국 주민자치 우수사례 홍보 부스를 관람하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살펴보고 주민자치 역량을 높였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우수사례로 선정된 주민자치 홍보부스 관람을 통해 우리 구, 우리 동 실정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자체간 우수정책 정보 공유를 통해 주민 자치 활성화 및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