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청. ‘2018년 구·군 민원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시상금 전액 어려운 이웃 위해 전액 기부

 

대구 수성구가 2018 구군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두 번째 정숙현 수성구 민원여권과장, 세 번째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 (사진=수성구청 제공)
▲ 대구 수성구가 2018 구군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상장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두 번째 정숙현 수성구 민원여권과장, 세 번째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 (사진=수성구청 제공)

 

(데일리대구경북뉴스=이준호 기자) 대구 수성구청(청장 김대권)은 대구시에서 실시한 ‘2018년 구·군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더욱이, 기관 및 개인 시상금 105만원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예정으로 민원행정 우수기관으로써의 품격을 더 높였다.

 

수성구는 민원 만족도 및 행정의 신뢰성과 직결되는 98.17%의 처리기간 준수율과 민원처리실태 점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는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키고자 민원인의 요구사항이 무엇인지, 어떤 부분이 불편을 초래하는지를 미리 파악한 결과이다.

 

또한, 주민의 권리구제를 위하여 법률·세무·부동산 분야 무료상담실을 운영했으며, 행복출산 원스톱 대행서비스, 여권 맞춤형 계약등기 서비스, 혼인신고 동시 전입신고 대행서비스 등을 실시해 행정기관을 재방문해야 하는 불편을 없애고자 노력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민원수요의 급증 및 고충민원 증가 등 민원환경 변화에 대한 공무원의 능동적인 대처가 절실하다. 반복되는 민원사항에 대하여 매뉴얼 작성 및 업무연찬으로 사전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민원인의 요구를 해결함으로써 만족해하는 민원인을 통해 행복한 자신을 발견하는 수성구청 직원이 되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