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문경시의회·문경교육지원청·국군체육부대, 재능기부업무협약체결

 

 

경북 문경시가 지역의 청소년들이 특기·적성을 살려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문경시의·회문경교육지원청·국군체육부대와 상호협력에 나섰다.

 


문경시는 지난 10일 문경시청 제2회의실에서 문경시의회·문경교육지원청·국군체육부대와 재능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는 각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네트워크화해 학교체육활성화와 학생들의 바른 인성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다자간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문경시·문경시의회는 본 협약이 성실히 진행될 수 있도록 재정을 지원하고, 국군체육부대는 부대시설개방과 선수들의 재능기부에 기여하며, 문경교육지원청은 학교와 국군체육부대간의 가교역할과 행정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한편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문경의 좋은 체육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이 스포츠활동에 참여해 문경교육이 더욱 발전하고 문경이 스포츠도시로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했다.


또한 이응천 문경시의회의장은 학생들이 스포츠활동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미래의 바람직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고명현 국군체육부대장은 문경체육발전을 위해 국군체육부대의 우수한 시설과 재능기부를 약속하고, 문경이 스포츠메카로서 발전하는데 최선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수 교육장은 본 협약이 이뤄지도록 노력한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명품문경교육으로 발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2015.01.15 ⓒ dailydgnews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