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가치 강화 위한 다양한 홍보전 펼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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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군은 지난 4월 개최한 제18회 영덕대게축제에 총감독제를 도입, 축제 장소를 강구 시가지 중심으로 이동시켜 주민과 보다 밀접한 축제 환경을 조성하고, 꽃보다 할배 신구를 축제홍보대사로 위촉해 대게축제댄스, 컬러링을 개발해 관광객에게 보다 친숙하고 흥겨운 축제로 다가가기 위한 홍보전을 펼쳤다.
무엇보다 선택과 집중의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출발! 영덕대게 달리기’, ‘대박! 황금영덕대게낚시‘, ’깜짝! 영덕대게경매‘, ’떳다! 영덕대게 올리기‘, ’꿀꺽! 영덕대게 핑거푸드‘ 등의 5대 체험을통해 영덕대게를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수 있게 해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더불어 대한민국축제박람회,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 등에 적극 참여해 생동감 넘치는 전시 운영을 위해 수족관을 설치하고 살아있는 신선한 대게류를 전시했다. 또 올해 열렸던 영덕대게축제와 영덕군의 홍보영상 방영과 함께 홍보물 배포로 내년도 축제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방문객들에게는 올해 문화관광축제 도약을 위한 선택과 집중의 축제 콘텐츠인 ‘영덕대게축제 5대 체험‘에 대한 무료 체험권과 지역 특산물을 이벤트를 통해 나눠주는 한편, 영덕대게 캐릭터인 키니·토리와 태조왕건 캐릭터 거니가 축제 포스터를 메고 박람회장 곳곳을 누비며 2016년 대게축제 성공을 위해 열띤 홍보를 펼쳤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군은 올 7월 참가한 한국축제박람회와 10월 부산국제수산무역엑스포에서 최우수전시운영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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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군은 ‘영덕대게’를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하고 ‘영덕대게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결과 특산물 부문에서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대상, 코리아탑브랜드대상,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4년 연속 당당히 수상해 영덕대게의 브랜드 명성을 굳건히 지켰다.
또한 수상의 원천인 ‘영덕대게’라는 소중한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동해특산대게보호심포지엄을 개최하고, 대게의 서식해역에서 이뤄지는 타 지역 통발어선의 불법조업 행위에 대해 적극적인 지도단속으로 어업질서를 확립하고 있으며, 민간감시선 운영에 따른 유류비 지원 및 동해대게자원회복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앞으로도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전략으로 영덕대게의 보존과 홍보에 힘쓰며 브랜드가치를 강화해 대한민국 최고, 세계 최고의 글로벌 브랜드로서 육성,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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