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302572018년 상반기 오감놀이방 프로그램 운영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가족과 함께하는 사회적 분위기 확산과 영유아들의 오감을 자극하여 두뇌발달과 신체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이에 군은 영유아 203명을 대상으로 2월 27일부터 5월 9일까지 상반기 오감놀이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3세 이하 보육시설 미이용 영유아 16명을 대상으로 ‘말캉말캉 공놀이, 음악으로 놀아요, 엄마와 함께하는 신체활동놀이‘ 등의 수업과 만3세 이상 어린이집 이용 영유아 187명을 대상으로 ‘도자기 만들기’ 수업으로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이를 통해 영유아의 오감을 자극해 전반적인 두뇌 발달은 물론 신체발달과 인지발달을 높여주고, 도자기 만들기는 직접 그림을 그려 자기만의 접시를 제작함으로써 성취감과 함께 창의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또한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해 교감을 나눠 친밀감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김주수 군수는 “가족과 함께하는 사회적 분위기 확산에 발맞춰 다양한 놀이시설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영유아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