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29230

군관리계획(재정비)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의성군이 지역개발과 경제성장은 물론 장기적인 도시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정보교류 소통에 나섰다.


이에 군은 1일 미래상에 부합하는 도시개발 목표와 방향 및 전략을 마련하여 장기적인 도시 발전 방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해온 ‘군 관리계획(재정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군 관리계획 재정비는 매 5년마다 군의 행정구역 전체에 대한 군 관리계획을 재검토하고 정비토록 하는 것으로,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라 실시하는 행정계획이다.


군은 2025년을 목표연도로 군 장기발전구상, 군계획시설 정비, 주요 민원 사항 해소를 중점으로 불합리한 용도지역·지구 조정 및 자연취락지구 신설, 장기미집행 군 계획시설 해제 등의 연구 용역을 진행해 왔다.


아울러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보다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군 관리계획 재정비를 수립하고자 관련부서 간 심도 깊은 토론을 통해 그 동안 수립한 장기발전구상 등을 점검했다.


또한 앞으로도 주민공청회, 의회의견청취 및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올해 하반기 내 의성 군 관리계획 재정비 결정을 완료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군 관리계획 재정비를 통해 토지이용의 효율성을 제고하여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신도청시대 도래에 따른 제반여건 변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함으로써 지역개발 및 경제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