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초등학교 5학년 전원 4박 5일 영어마을 체험 학습 실시

 

 


(데일리대구경북뉴스=김형만 기자)의성군이 글로벌 시대를 맞아 지역 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과 글로벌 마인드 고취를 위해 영어마을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에 나섰다.


이에 의성군은 4월 30일부터 5월 4일까지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관내 초등학교 5학년 215명을 대상으로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영어마을 체험학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체험은 유럽식 건축물을 그대로 재현한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원어민강사와 함께 장소, 상황별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고 글로벌 자신감 함양은 물론, 체험기간 후에는 4박 5일간 배운 내용을 복습하고 영어와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1년간 초·중·고급 3개 과정의 온라인 학습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30일부터 진행된 체험에 참가한 5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외국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기대가 된다. 체험이후에도 영어공부를 열심히 해서 다음에는 외국인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주수 군수는 “체험학습이 외국문화를 이해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격려를 보냈다.


또한 군은 이와 더불어 이달부터 초·중학생 260명에게 1:1원어민 화상영어 수업을 제공하고, 오는 7월에는 관내 중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대구경북영어마을 체험학습을 실시한다. 또한 고등학교 1학년 49명을 대상으로 미국 아이비리그 탐방을 시행하여 지역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한다는 방침이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