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안전문화 정착 홍보 캠페인 전개

 

경북 경주시가 선진 교통문화 정착과 이를 통한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시내 권 전 지역에서 선진교통 문화 정착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나섰다.


경주시는 남을 먼저 배려하는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13일 교통량이 많은 시내권 3개소와 읍면동 23개소 등 전 지역 요소에서 경주경찰서, 유관기관, 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최양식 시장은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관광객 및 차량이동이 많은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부근에서 교통사고 줄이기 어깨띠를 메고 안전운전과 무단횡단 금지 등을 실은 리플릿을 배부하며 선진 교통문화 정착에 다 함께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또한 읍면동 교통집중 장소에도 공무원, 자율방범대, 경찰, 주민들이 이른 아침부터 쌀쌀한 날씨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교통사고 예방 피켓과 현수막을 들고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 확산 에 동참할 것을 유도했다.


시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관광도시를 만들기 위해 올해 교통안전시설물 보강과 사고발생 다발지역 안내판 설치 등 사고요인을 사전에 차단하는 한편, 기초질서 준수를 위한 현장중심의 시민홍보·교통안전 체험장 설치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최 시장은 “교통사고를 줄이는데는 운전자, 보행자 등 모두의 관심이 중요하다. 특히 야간 시간대에는 더욱 더 안전운전을 하는 등 배려와 공감대 형성으로 안전 교통문화 정착을 확립하자”며 캠페인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고속·시외버스터미널 부근 관광객들과 시민들에게 교통안전 홍보물을 배부하면서 교통 기초질서 지키기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