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누구나 참여가능 7월 20일부터 1개월간 접수

 

 

경북 상주시가 지역의 숨은 관광명소를 찾아 활성화시키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상주 알리고 즐
기는 투어코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이는 숨은 관광명소를 발굴하고 관광객 100만 시대를 열어 가기 위해 ‘상주 알리고 즐기는 투어코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천혜의 비경인 낙동강과 백두대간의 미래지향적인 관광 자원화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가고 있는 최근,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스치는 관광이 아니라 머물고 체하는 관광으로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했다.


공모전은 상주시민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제안서에는 1일차, 1박 2일차, 2박 3일차 관광투어 코스와 각 관광지에 대한 상세설명(스토리텔링)을 서술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제안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은 총 시상금 2백20만원으로 7명(금상 1명 100만원, 은상 1명, 동상 2명, 우수 3명)에게 시상 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054-537-70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시장 이정백)는 많은 시민들이 공모전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각종 메스컴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시청 홈페이지·팩스·이메일 등 접수 창구를 다양화 했다.  접수된 우수제안은 실무부서 검토를 거쳐 관광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예정이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