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 개최

 

경북 성주군이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다양한 분야 시책 정보제공은 물론 기업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하기 위한 소통에 나섰다.


성주군은 27일 한국파워트레인(주) 성주공장 2층 회의실에서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 주관으로 중소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는 이는 지난해까지는 인근 구미, 칠곡 등에서 주로 설명회를 개최해 왔으나, 올해부터 군도 관내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전했다.


중소기업인들의 기업육성에 필요한 종합지원시책, 창업·금융·기술개발(R&D)·수출 지원시책 등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합동설명회는 관내외 200여개 업체 중소기업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기청 지원시책 설명과 타 기관별 지원시책 설명, 개인상담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상담창구에서는 기업인들이 산업 현장에서 겪고 있는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해 분야별 1:1 개별상담을 실시해 기업 운영 시 부딪히는 애로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는 평이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여러 중소기업인들은 군에서 기업육성을 위해 합동설명회를 마련해준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김항곤 군수는 “농업이 주된 산업이었던 성주가 도·농 복합 산업도시로 발전하기까지는 지역경제를 이끌어 나가는 기업인들의 역할이 컸다”며 노고를 치하하고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인들이 다양한 분야의 시책에 대한 정보를 얻고 기업운영에 실질적 도움을 받아 병신년 새해 무궁한 발전을 이루기를 기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