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와인 전국와인 애호가들의 입맛 사로잡다

경북 영천시가 전국에 영천와인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이미지 향상에 나섰다.


영천시는 오는 27, 28일 이틀간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제2전시장(7홀)에서 ‘2015 제3회 영천와인페스타’를 개최한다.


영천시 주최, 영천와인사업단, 영천와인사랑회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제1회 한국와인페스벌 행사’와 동시 개최돼 행사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이번 행사기간 동안 영천 와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시음·체험거리 등을 마련했으며, 축제를 통해 전국 관람객들에게 영천와인을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영천의 대표 와인을 마음껏 시음하고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도록 14개 와이너리 부스도 운영한다.


이외 와인 양조용 포도품종 전시, 나만의 와인 만들기, 뱅쇼·타르트 만들기와 와인족욕 체험 등에 참여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 영천와인 미니어쳐, 와인키퍼, 에코백 등을 관람객들에게 나눠준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영천의 와인을 탐구하고 와인에 대한 지식을 겨루는 제3회 전국대학생영천와인경기대회 결선대회가 열려 행사 참여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와인경기대회에는 사전 예선을 통과한 대학생 6팀(영천와인 제안서 발표대회 3팀, 소믈리에 경기대회 3팀)이 미래의 대한민국 와인전문가를 꿈꾸며 실력을 겨룬다. 대상으로 선정된 팀(각1팀)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장학금 2백만원이 수여된다.
 
한편 김영석 시장은“앞으로 영천은 한국의 와인산업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와인을 향해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으로, 이번 영천와인페스타는 영천와인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