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인재육성재단, 지역 청소년 꿈 지원

‘3차 장학금 수여식…190명 중·고생 105백만원 장학금 지급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 군수)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에 나섰다.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20일 의성군민회관에서 저소득특별장학금, 예체능성적우수자, 학업성취도향상, 모의고사 우수, 이장자녀 장학금으로 총5개 부문 190명의 중·고학생들에게 105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제3차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학업성취도 향상 및 모의고사 우수 장학금은 올해 첫 시행된 것으로,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동기부여를 제공하고‘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부여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파악됐다.


아울러 이는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 행복한 교육도시 의성을 만들어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과 함께 걸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2018년에는 장학사업을 더욱 확대해 성적우수 장학금을 증액하고, 실업계 기능경기 대회 우수자 장학금을 신설하는 등 학업성적 향상과 전문 직업인재 양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는“장학금을 받게 된 것에 아이가 굉장한 자부심을 얻어 학업향상에 더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면서 의성군인재육성재단에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주수 군수는 “지역주민과 출향인들의 관심과 사랑이 모여 오늘 이 자리에 모인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할 수 있었다. 오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군의 미래 주역으로 성장해 받은 만큼 사랑을 나눌 줄 아는 베푸는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