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이사회 개최 2016년도 장학금 지급기준 및 교육지원 사업 등 확정

 

 

경북 의성군장학회는 지난 8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15년 제3차 이사회를 개최하고2016년도 장학금 지급기준 및 교육지원 사업 등에 대해 확정했다.

 


또한 이사회는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중인 저소득 자녀,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예체능 장학생, 이장자녀 대학생 등 총 95명에게 6천1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의결했다.


이와 더불어 2016년도에는 보건소에서 지급하던 의성군민 다자녀장학금을 포함한 총 452명에게 488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특히 고등학교 입학성적우수 장학생 상위 15명에게는 200만원의 격려금과 3년간 수업료와 기숙사비 전액을 지원하는 등 장학금액을 대폭 확대했다. 대학교에 재학중인 저소득, 한부모, 다문화가정 자녀에 대한 지원기준도 신설했다.


내년도 교육지원 사업으로는 기숙사비지원 확대, 방과 후 보충 수업비 추가지원 등 고등학생 학부모들에 대한 학비부담을 줄이기 위한 사업뿐만 아니라 초·중학교 1:1 원어민 화상영어 지원, 자유학기제 연계 중학생 서울투어사업 지원 등 저학년들의 학력신장과 진로탐색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장학회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의성지역 학교를 살리고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보다 올바르고 효율적인 방향으로 장학기금이 쓰일 수 있도록 장학회 이사와 감사위원들에게 다 같이 연구하고 노력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