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LG Display(주) 노동조합 구미지부, 시민 복지체감 향상 위한 봉사활동 전개

 

 

경북 구미시가 LG Display(주) 노동조합 구미지부(지부장 채근욱) 봉사단과 시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26일 신평2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LG Display(주) 노동조합 구미지부(지부장 채근욱) 봉사단과 함께 어르신 건강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건강사진 촬영 봉사활동은 어르신들의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마음과 경로효친사상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된 가운데, LG Display(주) 노동조합 구미지부 봉사단 10명이 참여해 어르신들의 건강사진을 촬영했으며, 이날 촬영한 사진은 3월경 액자에 담아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건강사진 촬영에 참여한 백○○ 어르신(독거노인, 89세)은 “건강사진 촬영 덕분에 고운 옷을 입고 오랜만에 활짝 웃으며 활기를 찾은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구미시 배정미 주민복지과장은 봉사 단원들에게 “건강사진을 찍으며 어르신들을 세심하게 챙기는 모습에 훈훈한 미소와 온기가 느껴진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LG Display(주) 노동조합 구미지부는 2013년부터 매분기 1회 구미, 칠곡 지역의 경로당에서 건강사진 촬영 봉사를 진행해 오고 있다. 특히 2013년 3월부터는 구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인 오아시스 House사업 협약을 맺고 매월 도배 및 장판교체, 청소 등 서비스를 시행해 구미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데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