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지원사업 설명회개최

농업인 및 농산업체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밑거름이 될 지원사업 소개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류갑희, 이하 재단)은 1월 11일(목) 오후 1시부터 대구 엑스코에서 ‘2018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지원사업 설명회’개최한다고 한다.

 


이번 설명회는 농업인, 농산업체들과 창업이나 기술사업화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에게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 △농·식품 벤처창업 지원사업 △기술금융 지원사업 △농·식품・농자재 수출판로지원사업 △농생명 융합기술 상용화 지원사업 △농기자재・농식품 분석검정지원사업 △농기계 검정지원사업 △종자・종묘 보급 및 육종기술 지원사업 등 재단의 8개 주요사업 및 재단의 모든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한다.


특히, 농업기술실용화지원사업 예산은 총 120억 원으로, 농·식품산업체 R&BD기획지원, 연구개발성과사업화지원, 농업기술 시장진입경쟁력강화지원, 농·식품 판로개척지원, 농업기술 및 농자재 등의 효과검증지원 분야에 지원된다.


또한 ‘농·식품R&D기술 및 기술이전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과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특강’시간도 마련해 기술이전 및 사업제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나 농산업체에 현실적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참석자에게는 농·식품분야 관련 재단 지원사업의 전체적인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2018 재단 지원사업 가이드북’도 배포하며, 온라인 사전접수는 재단 홈페이지(www.fact.or.kr)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각 설명회 행사장별로 200명 선착순 마감한다.


류갑희 이사장은“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나 농산업체, 그리고 창업이나 기술사업화에 관심이 있는 국민들이 재단이 추진하는 지원사업을 몰라서 지원 혜택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한자리에서 모두 설명하는 자리는 마련했다.”면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재단의 다양한 지원사업이 농업인 및 농산업체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