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dailydgnews.com/news/article.html?no=49610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수출 본격화 위한 전시·홍보 행사 개최

사진) 데일리대구경북뉴스 김형만 기자
▲ 사진) 데일리대구경북뉴스 김형만 기자

 

(데일리대구경북뉴스=황지현 기자)청도군(군수 이승율)이 지역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의 품질을 홍보하고 해외시장 확대 및 판로 개척을 통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방안 모색에 나섰다.

 

이에 청도군은 2월 26일 청도군청 대회의실에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농·특산물 전시·홍보를 통한 판로 개척과 수출확대를 위한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 전시회’를 개최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외 유통업체 바이어 초청 행사로 마련됐다.”면서 “군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및 상생발전 관계를 구축함은 물론 더 나아가 수출 확대를 통한 농산물 가격경쟁력 강화와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라고 했다.

 

행사에는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해 캐나다 티-브라더스사, 중국 상해 성진트레이닝주식회사, 홍콩 다모아수출영농조합 등의 해외 유명유통업체와 ㈜이랜드리테일, 메가마트, 국내 서울·부산 대형유통업체, 경북통상, NH농협청도군지부장, 지역농협장, 농업인단체대표, 생산자·가공업체 등 250여명이 참석했으며

 

 

 

청도군 우수 농특산물의 전시·홍보, 국내·외 유통업체 바이어 상담, 수출증대를 기원하는 퍼포먼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국내·외 유통업체 바이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율 군수는 “이번 우수 농·특산물 전시회를 통해 해외 수출 유망품목을 발굴하고 더 나아가 해외에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있는 품목은 조직적으로 품질관리가 될 수 있도록 수출전담 농가 및 공선조직육성 등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지난해 농·특산물 수출액 7천만달러 대비 40% 증가한 1억불 수출을 목표로 행·재정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은 2018년 수출 활성화를 위해 일본 내 대형 유통업체인 팜마인드사와 캐나다 벤쿠버에서 한남체인을 운영하고 있는 티-브라더스업체와 MOU를 체결했으며, 해외 유통업체에서는 청도군 농·특산물 수입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기로 약속한 바가 있어 앞으로 우수 농·특산물 판로 개척 및 수출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향상이 기대된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