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수막지정게시대 관리시스템 운영

 

경북 영덕군이 옥외광고물정비로 깨끗한 도시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읍면 및 실과소 담당자 역량강화에 나섰다.

 


영덕군은 지난 15일 군청 회의실에서 읍면, 실과소 담당자 및 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영덕군지부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옥외광고물 정비 관련 회의 및 현수막 관리시스템 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도심공간 저해부분인 부동산 관련 현수막과 해안경관 및 국도변 교통방해 부분인 노점상 등 물품판매 목적으로 무분별하게 게첩된 현수막 등 불법유동광고물에 대한 행정조치 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교육은 12월부터 현수막 지정게시대 게시 신청을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현수막지정게시대 관리시스템에 대해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현수막지정게시대 관리시스템은 민원인이 직접 본인이 원하는 현수막 지정게시대 위치와 현황을 파악해 인터넷으로 신청 할 수 있는 제도로, 기존 지정게시대 현황 파악에 어려운점 등을 개선해 기존방식보다 더욱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윤위영 부군수는 “광역교통망 시대를 대비해 깨끗한 영덕이미지 제고를 위한 옥외광고물정비에 일선에 있는 읍면 담당자들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며 “실과소에도 현수막 지정게시대 이용을 할 것”을 강조했다.


군은 시범운영 후 2017년부터는 홈페이지 (사이트 http : //yd.uriad.com/)에 회원가입 후 매월초 본인이 희망하는 현수막지정게시대 위치와 게시하려는 현수막수를 입력해 신청하고 추첨일에 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방식으로 본 시스템이 정착되면 군내 49개 현수막지정게시대의 탈부착이 용이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