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태식 위원장, ‘서울문화지방행정대상’ 수상

 

 

경북도의회 기획경제위 김희수 위원장이 친환경 의정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김희수 위원장은 지난 17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 제1회의실에서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주관으로 열린 ‘2015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 시상식’에서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상’을 수상했다.


친환경 최우수 의원상은 전국 250여개 지방의회 의원들 가운데 친환경 의정활동을 가장 잘 펼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는 지난 10월부터 2개월여에 걸쳐 전국 지방의회 의원 35백여명을 대상으로 전체 의정활동의 성실성, 심층도, 지속가능성, 실현성과 기여도 등의 평가와 환경연구위원으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 위원장은 ‘범죄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보행환경 개선에 관한 조례’, ‘에너지사업 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등 도민들이 쾌적하고 생활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기 위해 조례를 제정하고, 환경분야에서 다양한 입법 활동을 병행해 온 것으로 파악됐다.


김 위원장은 수상소감에서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이 최고의 정치라고 생각한다. 복지사각지대 및 민생현장을 찾아 도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애로사항을 듣고 이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위원장은 경북도의회 제9·10대 의원으로 9대 의회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을 역임했다. 10대 의회에서는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과 제4대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청 조합회의 의장, 포항제철종합고등학교 총동창회장을 맡고 있다.


또한 이에 앞서 지난 16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이태식 위원장이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 실시된 서울문화대상 시상식에서 ‘서울문화지방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서울문화상은 언론창달의 매개를 통해 국가의 정치·경제·사회·문화·행정·교육 등의 문화 환경을 지원해 온 서울문화대상위원회가 그동안 국가의 자존과 명예, 그 영예에 빛나는 인물들의 공적을 기리고, 지방행정분야, 교통분야, 건설분야 등 16개 분야에서 2015년 한 해 동안 열정적인 활동을 펼쳐온 이들을 대상으로 공적을 심사해 수여한다.


이 위원장은 수상소감에서 “재선의 도의원으로 지방행정 발전을 위해 나름대로 열심히 해 왔다”며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받아들이겠다. 주민들의 가려운 곳을 찾아 해결해 주는 것이 최고의 지방행정으로 맡은바 소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위원장은 경북도의회 제9·10대 의원으로 9대 의회에서는 행정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했다. 10대 의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경북대구 상생발전특별위원회 위원을 활동하고 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