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의 숨은 영웅 찾기

 

경북 봉화군은 ‘생활 속 작은 영웅’ 발굴을 위해 각급 기관단체 및 읍·면 지역의 숨은 영웅을 찾고 있다.


‘생활 속 작은 영웅’은 국민대통합위원회(위원장 한광옥)가 주관으로 2016년 7월 29일까지 국민대통합위원회 홈페이지(www.pcnc.go.kr) 공모전 게시판 또는 각 시도 지자체, 주요기관 추천 등 온·오프라인으로 접수한다. 8월 중 심사를 거쳐 00명 내외의 작은 영웅을 선정해 9월중 영웅에게 표창패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작은 영웅에 대해서는 별도 인터뷰를 거쳐 위원회 SNS, 홈페이지 등을 통해 영웅의 활동사례를 적극 확산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2015년에는 전역연기 장병 3명을 포함한 총 24명의 생활 속 작은 영웅이 선정돼 민적 관심을 불러일으켰다며,  올해는 우리주변, 생활 속에서 갈등 및 분쟁을 해결해 통합과 화합에 앞장서 온 사람으로서 통합, 정의, 신뢰, 나눔의 가치를 몸소 실천해 온 인물을 발굴해 작은 영웅의 실천 사례를 널리 알려 긍정적인 사회문화를 확산 시키고자 추진하고 있다고 전하며


군은 지역사회의 화합과 지역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군청 산하 각·읍면사무소, 이장 등 행정조직 및 각급 기관단체에 홍보해 숨은 영웅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