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나눔 실천 희망나눔2017 캠페인 전개

 

 

경북 청송군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의 정을 나누기 위해‘희망2017 나눔캠페인’을 11월 21일부터 2017년 1월 31일까지 72일간 전개한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모금회’) 주최, 청송군 후원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성금은 모두 모금회에 접수되며, 모금회는 매년 모금한 금액을 다음 년도에   다시 배분해 생활이 어려운 가구를 지원하게  된다.


군은 매년 모금액 이상의 금액을 모금회로부터 배분받아, 지역 내 힘겹게 살아가는 가구에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화재복구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청송군 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명예단장 황순연, 단장 서옥자)은 ‘희망2017나눔캠페인’의 군민 참여 분위기 확산을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6개 읍면 장날에 거리 홍보 및 모금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난 21일 현서장에서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시장을 찾은 지역 주민들에게 따뜻한 대추차를 나눠주며 이웃사랑 모금활동에 동참해 줄 것을 홍보했다. 오는 28일 에는 진보장, 29일 청송장, 30일 현동장, 12월 8일 부남장, 9일 안덕장에서 그 온기를 이어갈 계획이다.


모금에 동참한 지역주민은 “우리 주위에는 아직도 기본 의식주가 힘들거나 질병에 고통 받는 분들이 많이 있다. 작게나마 이렇게 도울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동참하게 됐다. 보다 많은 분들이 동참해 추운 겨울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