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케이켐텍, 삼구건설(주), 삼도주택(주) 모범납세기업 지정서 전달

 

 

경북 포항시가 건전한 납세풍토를 조성 및 기업의 자긍심을 고취를 위해 올해 모범납세기업을 선정하고 포상했다.


포항시는 지난 21일 2016년도 모범납세기업으로 6개 업체를 선정하고 (주)에이케이켐텍 등 3개 업체에 대해 모범납세기업 지정패와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6개 업체는 (주)에이케이켐텍, 삼구건설(주), 삼도주택(주), 동일산업(주), (주)세아제강, (주)동국에스엔씨 등으로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날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된 (주)에이케이켐텍, 삼구건설(주), 삼도주택(주) 등 3개 업체를 직접 방문해 지정서를 전달하고 유공 임직원을 표창하는 등 모범납세기업 지정을 축하했다.


또 임직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건설경기 하락과 어려운 대외수출 여건속에서 분투하고 있는 건설, 제조업체를 격려했다.


이번에 선정된 모범납세기업은 지난 한 해 동안 지방세 세무조사를 실시한 289개 법인 중에서 지방세 납세실적, 납세성실도, 기업의 고용창출 현황, 지역사회 기여도 등이 우수한 기업이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하고, 상부기관 표창대상 우선추천, 중소기업 운전자금 지원심사시 우선하는 혜택 등이 부여된다.

 

 

이강덕 시장은 “기업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건전한 납세풍토를 조성하고자 매년 지방세 세무조사 후 지방세 성실납부 법인을 가려 모범납세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