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관광 SNS 채널 고객만족도 최고

 

대구광역시에서 운영하는 관광 SNS 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 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마케팅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대구시는 25일 친근하고 스토리가 있는 맞춤형 관광정보와 소통을 통한 공감대 높은 콘텐츠로 관광 SNS 채널 ‘제멋대로 대구로드’을 운영해 제8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마케팅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 주최, 미래창조과학부 등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제8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웹사이트 등 온라인상의 모든 대외활동을 종합 평가해 고객과 소통이 활발한 신뢰받는 기업과 공공기관을 발굴·시상한다.


이번 평가에는 216개 기업과 15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85개 지표로 구성된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분석하고, 고객패널을 통한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문가집단의 운영성 진단을 거쳐 선정됐다.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대구의 관광지, 문화, 축제, 맛집 등 여행의 종합 정보 채널 역할을 하는 블로그를 중심으로 현장 중계차 역할을 하는 국문 페이스북과 외국인들의 문의 응대 역할을 하는 영문 페이스북, 가고 싶은 대구를 알리기 위한 사진 앨범의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의 특성에 맞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 채널 간 연계전략으로 접근성을 높여 네티즌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특히 내·외국인 5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해 2030 세대의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으며, 스토리텔링과 고객참여 이벤트를 꾸준히 진행해 대구관광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그 파급효과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올 10월에는 ‘제5회 대한민국 SNS ’비영리부문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구시 박동신 관광과장은 “여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이용편의성을 높이고, SNS 채널의 소통마케팅을 강화해 여행하고 싶은 관광도시 대구를 알리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