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물산업클러스터 물기업 투자설명회 개최

 

 

대구시가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 경쟁력 강화는 물론 세계적인 물산업클러스터를 구축하기 위한 우수기업 유치에 나섰다.

 


지난 11일 대구시는 더플라자호텔(4층, 메이플홀)에서 기업CEO 초청 투자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기업집적단지에 경쟁력 있는 기술을 가진 우수한 물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설명회는 21세기 블루골드로 각광받고 있는 물산업을 대표하는 전국 30여 개 기업CEO를 초청했다“며 ”성장 가능성이 크고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중견 물기업을 유치해 향후 물산업 클러스터 중심축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날 초청기업은 해수담수화 전문기업인 두산중공업, 멤브레인(수처리의 오염성분을 분리하 는 고성능 필터)을 제조하는 코오롱글로벌 등 대기업과 매출액과 기술력이 높은 파이프 제조 중견기업, 펌프와 밸브를 제작하는 강소기업, 하수처리기업 등 전반적으로 물 관 련 종합 우수기업들이 참여한 가운데, 물산업 클러스터의 조성과 추진상황 및 기업지원 계획 등에 대한 설명으로 이어졌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는 물산업 진흥시설, 실증화단지, 기업집적단지로 조성된다. 물산업 진 흥시설은 기술개발(R&D)과 실험공간을 제공하는 물융합연구동, 신기술 전시·홍보과 해 외수출을 지원하는 글로벌비즈니스센터, 물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워터캠퍼스로 구성 된다. 실증화단지는 기업의 신기술 실험공간을 제공하며, 기업집적단지는 물 관련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들로 이뤄진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대구시는 물산업클러스터에 물 관련 글로벌 외국기업과 국 내 대기업 및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강소기업들을 유치하고, 아울러 유관기관과 대학·연 구소를 입주시킬 계획이다“면서 ”이를 통해 물산업 네트워크를 구축해 세계적인 물산업 클러스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Posted by 데일리대구경북뉴스
,